자주묻는질문 Home > 커뮤니티 > 자주묻는 질문
고객님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질문만을 모아놓은 게시판입니다.
아래 질문들 외에도 궁금한 사항을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체리웨딩

조회

2937

작성일

2005.07.29 (02:56:24)

제목

결혼준비일정에 대해서....

결혼 준비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예식장소예약 --> 결혼식관련품목준비(드레스, 사진, 메이크업 등)준비 --> 신혼여행 --> 한복, 예물 --> 리허설 촬영 --> 예단전달 --> 함들이 --> 결혼식

의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그 사이에 결혼식 두달내외까지 신혼집이 결정되고, 결혼식 2주일 이내에 혼수 준비를 완료 하시면 여유가 있습니다.

준비하시는 내용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위의 순서로 준비를 하시면 되며, 각 준비 항목별로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1. 예식장소 예약 :  

결혼예정일이 성수기이거나 길일, 주말 점심시간대인 경우, 예식장소 예약은 5개월정도 이전에 넉넉하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예식시간대도 넓어지고, 예전보다 상대적으로 예식장소가 많아져서 여유가 생기기도 했지만, 경쟁력 있는 예식장소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미리 서두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결혼식관련품목준비 :  

일반적으로 결혼식 3개월~4개월 정도를 남겨 놓은 시점에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수기의 경우 마음에 드시는 드레스를 입으시거나, 마음에 드시는 일자에 리허설 촬영을 하시기 위해서는 조금 더 서두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예비 신랑, 신부님들께서 익숙하시지 않은 품목들이기 때문에, 주위의 조언이나 인터넷 등을 통한 자료조사를 최대한 많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신혼여행 :  

결혼식관련품목준비와 같이 3~4개월 이전에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높은 여행지의 경우, 항공편이나 숙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더 이전에 미리 예약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신혼집구하기 :  

신혼집은 구하시는 형태에 따라 경우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특별히 언제까지 구해야 한다는 원칙은 없습니다. 다만 본격적인 혼수준비 이전에 확정이 되어야 하고, 결혼식 1~2주일 이전에는 혼수준비가 완료가 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그 이전에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5. 혼수준비 :  

신혼집의 형태에 따라서 구체적인 준비품목이나 사양이 결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신혼집이 확정되시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한복, 예물 준비 :  

요즘은 리허설 촬영시 대부분 한복컷을 넣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리허설 촬영일 20일~30일 이전(한복을 만드는 기간이 이정도 소요됩니다.^^)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리허설 촬영 시, 한복을 빌리시는 경우도 있지만, 이왕이면 몸에 꼭 맞는 한복을 입고 촬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물은 예단과 함들이를 하시는 시점과 관계가 있습니다. 예물의 셋팅에 역시 20~30일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에, 예단들이는 시점에서 그 정도 기간의 여유를 두셔야 합니다.


7. 리허설 촬영 :  

예전에는 주로 야외에서 많이 촬영을 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야외촬영이라고 부르고 있지만, 요즘은 스튜디오들의 시설과 인테리어가 좋아져 스튜디오 촬영이 일반화 되었습니다. 기후의 영향도 받지 않고, 촬영 조건도 좋고, 신랑, 신부님들께서도 더 편하십니다. 결혼식장에 리허설 사진을 디스플레에 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결혼식 30일정도 이전에 촬영을 하셔야 합니다.

8. 예단 전달과 함들이 :  

예단 전달은 보통 결혼식 1개월~2개월 이전에 하시고, 함들이는 결혼식 1주일~2주일 정도에 하시면 됩니다. 꼭 언제해야 한다는 규정(^^;)은 없기 때문에, 신랑님과 신부님의 일정과 양가 부모님들의 일정에 맞춰 잡으시면 됩니다.

9. 결혼식 :  

평생 최고의 이벤트이기 때문에, 많이 긴장하시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만반의 결혼 준비에 만전을 기하시고, 결혼식날에는 다만 결혼식을 즐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고객님들의 즐거운 결혼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한줄쓰기는 로그인된 회원만 가능합니다.

이전

드레스는 입어볼수 있나요?

체리웨딩

2005.07.29